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보도자료_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 개최 (안내)
인천시당 조회수:93 211.209.225.108
2019-08-09 13:02:36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 개최(안내)

 

- 2019년 8월 12일(월) 오후7시, 인천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우리가 모르는 일본! 우리가 알아야 할 일본!」이라는 주제로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 초빙 강연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윤관석)은 2019년 8월 12일(월) 오후 7시 인천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우리가 모르는 일본! 우리가 알아야 할 일본!⌟이라는 주제로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의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를 개최한다.

 

일본 아베정권이 경제침략을 단행한 가운데 이번 강연회는 단결된 의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확인하면서 한일관계의 현명한 대응과 올바른 한일관계 정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마련되었다.

 

강사인 호사카유지 교수는 2003년 귀화한 일본 출신 한국인이며 현재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 및 일본학 전공 교수이고 한·일관계 및 독도 영유권 문제 등의 전문가이다.

 

호사카유지 교수는“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는 한국을 군사, 경제적으로 견제하고 약화시키기 위한 궁극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일본이 군대를 가지고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 것이 아베정권의 목표이자 아베정권의 배후에는 일본회의라는 단체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윤관석 의원은 "일본의 기습적이고 비열한 경제침략에 맞서 사회적 역량을 총결집해야 할 때”라며 “이번 시국강연회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당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일본경제침략 특위를 구성하는 등 선제적 대책 마련을 위해 비상한 각오로 총력 비상대응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인천지역의 피해 최소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첨부_웹포스터]

 

 

2019년 8월 9일 (금)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