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논평_민주당은 자유민주주의 가치 제대로 구현하는 인천 만들 것
인천시당 조회수:310 211.209.225.108
2017-11-29 15:49:04

 

민주당은 자유민주주의 가치 제대로 구현하는 인천 만들 것

- - 인천보훈지청 지방청 승격,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 고위공무원단 추진 방침. 차준택 시의원 주도로 민주화운동센터 지원 연장. 시민이 주인되는 인천복지재단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박남춘)이 인천보훈지청의 지방보훈청 격상을 추진키로 했다. 인천보훈지청은 관할 보훈대상자가 6만명이 넘어 지방보훈청 격상이 시급하다. 인천시당은 호국보훈도시 인천이 자유주의의 가치를 제대로 구현해야 한다는 정책적 목표를 세우고, 제대군인지원센터와 보훈병원 등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인천지방보훈청 격상을 우선 사업으로 삼았다.

 

한편 지난 28일 시의회에서는 민주당 차준택 시의원 주도로, 인천민주화운동센터에 대한 인천시 지원을 1년 연장하는 안이 통과되었다. 인천은 ‘87년민주화운동’의 단초가 된 ‘86년5.3민주화운동’이 시작된 현대민주화운동의 메카다. 그러나 현재 인천시와 자유한국당이 민주화운동기념사업에 미온적이어서 센터가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민주당은 내년 지방선거 이후 센터에 대한 장기적이고 안정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조례 개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시당은, 현재 4급에 불과한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을 3급 이상 고위공무원으로 임명할 수 있도록 정부부처에 건의키로 하였다. 중소벤처기업이 대부분인 인천의 산업활성화를 위해서는, 이들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청의 위상이 커져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졸속강행 조례안으로 물의를 빚은 인천복지재단 설립도 관주도가 아니라 시민들이 주인되는 복지재단이 되도록 심도있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인천시당은, 자유와 평등이라는 전통민주주의의 가치와 생존권과 사회권이라는 현대민주주의의 가치가 균형있게 구현되는 인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민주당 인천시당이 더욱 더 노력할 것을 시민들께 약속드린다.

 

2017년 11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댓글[0]

열기 닫기

top